최근 포토로그

KTH

성전 건축의 이유(에스라 3:8~12)


성전 건축의 이유(에스라 3:8~12)

  건축자가 여호와의 성전의 기초를 놓을 때에 제사장들은 예복을 입고 나팔을 들고 아삽 자손 레위 사람들은 제금을 들고 서서 이스라엘 왕 다윗의 규례대로 여호와를 찬송하되 찬양으로 화답하여 여호와께 감사하여 이르되 주는 지극히 선하시므로 그의 인자하심이 이스라엘에게 영원하시도다 하니 모든 백성이 여호와의 성전 기초가 놓임을 보고 여호와를 찬송하며 큰 소리로 즐거이 부르며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나이 많은 족장들은 첫 성전을 보았으므로 이제 이 성전의 기초가 놓임을 보고 대성통곡 하였으나 여러 사람은 기쁨으로 크게 함성을 지르니(10~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210장 시온성과 같은 교회(구 245장)


[동영상 다시보기]
https://youtu.be/2fktqZFXSN4

  에스라서는 “포로 생활에서 빨리 돌아가 성전을 재건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반면 시대마다 성공했던 강대국과 세상의 인물들은 하나님처럼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창세기 3장 사건, 창세기 6장 네피림 사건, 창세기 11장 하나님 없이도 성공할 수 있다는 바벨탑 사건을 통해 성장했습니다. 또, 큰 우상 신전을 만들어 섬기게 했습니다. 즉, 이것이 “우상을 만들어 사람을 멸망 시킬 것인가?”또는 “복음으로 사람을 살릴 것인가?”하는 메이슨 운동입니다. 그렇다면 성전을 지으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담긴 의미는 무엇이었을까요?

1. 모세와 성막 운동
  하나님께서는 물에 떠내려가는 모세를 건지셔서 왕궁에서 자라게 하시고 애굽의 모든 문화를 바꾸는 기적을 일으키셨습니다. 그중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주신 가장 큰 명령은 광야 40년 여정 동안 잃어버린 성막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열두 지파의 집을 성막을 향하도록 했으며 성막 안에 언약궤와 성소, 지성소, 등잔, 떡 등을 준비했습니다. 그 핵심이 바로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성막 운동을 위해 모세에게 출애굽의 역사와 홍해를 가르는 기적을 허락하셨습니다.

2. 다윗과 성전 운동
  선지자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이새의 아들 다윗에게 부었습니다. 그리고 다윗에게 언약궤와 성전건축에 대한 언약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 되었습니다(사무엘상 16:13). 죽음의 위기를 여러 번 당했던 다윗이었지만 그는 죽을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무엘을 통해 주신 언약을 성취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3. 베드로, 바울과 교회 운동
  사탄은 하나님 없는 성공을 만들어 우상화, 문화화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초대교회의 베드로와 바울을 부르셔서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하는 교회 운동을 일으키셨습니다. 또한 초대교회를 통해 이 위기를 막기 위해 그들에게 최고의 응답을 허락하셨습니다. 이것이 로마복음화로 이어진 교회 운동의 시작이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인생의 중심축이 하나님께로 향하게 하옵시고 빛의 경제와 빛의 문화를 남기는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2015. 5. 31.

[성경 읽기] 욥기 27~28장.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리얼클릭

스폰서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