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KTH

21세기 장로의 사명(사도행전 27:24)


21세기 장로의 사명(사도행전 27: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23장 부름 받아 나선 이 몸(구 355장)



  언약의 말씀(창세기 3:15, 6:14)이 각인되고 뿌리가 내려 체질이 되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사명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축복의 바톤이 아브라함과 요셉, 모세와 이드로, 오바댜, 다니엘과 에스더 그리고 로마서 16장의 일꾼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처럼 언약 안에서 주시는 사명의 바톤을 붙잡을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떤 응답을 주실까요?

1. 3시대(노예 시대, 포로 시대, 속국 시대) 사명
  전 세계와 모든 사람이 노예가 된 노예 시대에 희생제사(출애굽기 3:18)라는 말씀을 붙잡았을 때, 해방되고 해방시키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포로 시대에 임마누엘(이사야 7:14) 말씀을 붙잡았을 때, 출바벨론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속국 시대에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성령 충만(사도행전 1:1, 3, 8)의 말씀을 붙잡은 이들을 통해 로마를 정복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3시대에 주셨던 응답을 앞으로도 이루실 것입니다.

2. 3전도(시너지 전도, 문화 전도, 치유 전도) 시대
  요셉 한 명으로 애굽과 전 세계가 살아났던 시너지 전도가 이 시대에도 시작될 것입니다. 사도행전 13, 16, 19장을 바꿀 수 있는 문화 전도의 응답도 올 것입니다. 귀신 들린 자를 고치는 치유 전도의 역사도 일어날 것입니다(사도행전 16:16~18). 이것이 하나님께서 여실 3전도 시대입니다.

3. Remnant 인재 시대
  앞으로 우리는 사무엘이 다윗에게 언약의 바톤을 전달했던 것처럼, 중요한 Remnant를 발굴하고 키우는 축복을 얻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각인될 때 놀라운 일이 벌어졌던 오네시모처럼, Remnant 가운데 낙오된 자에게 말씀을 각인 시켜야 합니다. 또한 Remnant 인재와 함께 3기업(사회적, 문화적, 선교적 기업)을 세우는 시도를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언약의 바톤을 붙잡고 해방의 증인, 치유의 증인, 미래를 살리는 Remnant의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전국장로 수련회 3강 / 2015. 7. 18.

[성경 읽기] 잠언 5~6장.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리얼클릭

스폰서애드